EVENT

24시간 혜택! 어떤 작품이든 33,000원 >

신규고객 체험 특가

여러분의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은 무엇인가요? 일상 속 작은 것에서부터 행복을 찾으려는 사람이 늘어나면서 집에서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는 '홈카페'가 주목받기 시작했습니다. 여기에,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서 직접 베이킹을 하고 음료를 만드는 영상들이 인기를 끌며 홈카페에 대한 관심 또한 나날이 증가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다양한 스타일의 홈카페를 꾸밀 수 있는 인테리어 팁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소소한 힐링을 꿈꾸고 계신 분들은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성 가득! 빈티지 홈카페
빈티지 스타일의 홈카페라고 하면 앤티크 가구와 식기가 가장 먼저 떠오르실 텐데요. 노란빛의 조명이 더해지면 분위기를 한껏 더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온화하고 따뜻한 색감의 조명은 음식을 더욱 맛있게 보이게 하는 효과도 있다고 하는데요. 나의 홈카페가 어딘가 허전하게 느껴졌다면, 포인트가 될 조명을 더해보는 건 어떨까요?
빈티지 홈카페를 만들기 위한 또 하나의 팁! 바로 식탁보인데요. 특히 린넨 소재의 식탁보는 우드 뿐 아니라 메탈 소재의 소품과 가구들과도 잘 어우러져 활용도가 높은 아이템인데요. 린넨 특유의 구김과 질감은 더욱 풍성한 빈티지 스타일을 완성시켜 줄 것입니다. 빈티지한 테이블에서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고 싶으시다면 앤티크 소품과 조명, 식탁보를 꼭 기억하세요!
커피 대신 차 한 잔, 전통찻집 스타일
커피를 즐기지 않는 분이라면 고즈넉한 찻집 분위기의 인테리어는 어떠신가요? 창살처럼 생겨 다기를 데운 물을 버릴 수 있는 차판, 도자기로 만든 주전자와 찻잔은 전통차를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해주는 동시에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하지만, 다기 세트를 한 번에 구입하는 게 부담스럽다면 작은 소품들로 분위기를 내는 것도 방법인데요. 전통 공예를 활용한 코스터나 그림 등을 함께 연출해 색다른 홈카페를 완성해보세요.
달항아리 작품으로 꾸민 홈카페. 김보영 작가의 <달을 기억하는 달>
Simple is the Best, 어반 홈카페
요즘 SNS에서 가장 유행하는 홈카페 스타일을 원하신다면 미니멀 인테리어를 추천드립니다. 단어 뜻 그대로 최대한 힘을 빼고 심플하게 꾸미는 것을 말하는데요. 인스타그램과 유튜브에서 유행하는 홈카페 영상의 대부분이 모던하고 심플한 어반 스타일인 경우가 많죠. 화이트나 그레이 톤으로 깔끔하게 정리한 공간에서 음료 자체의 색과 향을 온전히 즐겨보세요. 이때, 공간이 너무 허전하게 느껴진다면 컵이나 쟁반, 그림 등 작은 소품으로 포인트를 주는 것도 좋습니다.
공간에 포인트가 되는 소품과 그림. 운영 작가의 <Ambiguity Ⅱ-2>

Ambiguity Ⅱ-2

윤영

73x73cm (30호)

그림을 보며 커피 한 잔! 갤러리 홈카페
그림을 걸어 완성한 갤러리 홈카페 인테리어.
(좌) 황지현 <The memory of love-2>, (우) 양정화 <숲에서 노닐다2>

숲에서 노닐다2

양정화

73x50cm (20호)

그림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주목해주세요! 커피를 마시며 그림을 감상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는 갤러리형 홈카페를 추천합니다. 자리에 앉았을 때 정면에 보이는 벽이나, 그릇장 위에 그림 한 점을 걸어보세요. 오픈갤러리의 그림렌탈/그림구독 서비스를 이용하면 소속 큐레이터가 개인의 취향과 공간의 분위기에 딱 맞는 그림을 1:1로 추천해 드립니다. 신규고객이라면 하루에 1천원으로 국내 인기작가의 원화작품을 받아볼 수 있다고 하니, 이것이 진정한 소확행이 아닐까요? 커피 한 잔과 함께 미술관에서만 볼 수 있었던 그림을 감상하며 진정한 힐링의 시간을 가져보세요.
오늘 알려드린 홈카페 인테리어 팁, 마음에 드셨나요? 나만의 공간에 앉아서 커피와 차를 마시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는 것, 그것이 바로 일상 속 소소한 힐링이지 않을까요? 내 취향이 담긴 인테리어로 홈카페도 느낌 있게, 감각적으로 꾸며보세요.